눈을 위한 정보

제목 [보건뉴스]VEGF Trap-Eye의 당뇨황반부종치료 3상임상
작성일 2014-11-27 조회수 1,395

VEGF Trap-Eye의 당뇨황반부종치료 3상임상

바이엘-리제네론 亞·러시아서 유효·안전성평가

바이엘 헬스케어는 최근 리제네론과 함께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국가 및 러시아에서 VEGF Trap-Eye(애플리버셉트)의 당뇨황반부종(DME) 치료에 대한 유효성 및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한 새로운 3상 임상시험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시작되는 3상 임상시험은 DME 2상 임상연구를 통해 얻은 긍정적인 결과들을 바탕으로, 당뇨황반부종에 대한 VEGF Trap-Eye의 글로벌 연구개발 프로그램을 확장한 것이다.

바이엘 헬스케어의 글로벌 임상연구 대표 겸 집행위원회 위원인 케멀 말릭 박사는 “당뇨황반부종은 50세 이하의 당뇨병 환자들이 시력을 상실하게 되는 주요 원인이다”며 “이번에 시작되는 새로운 임상시험을 통해 한국,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국가 및 러시아의 당뇨황반부종 환자에게 새로운 치료옵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VEGF Trap-Eye는 아일리아® 라는 제품명으로, 미국에서는 2011년에 습성연령 관련 황반변성(습성 AMD) 치료제로, 2012년에 망막중심정맥폐쇄(CRVO)에 따른 황반부종 치료제로 승인 받았다.

또 2012년에는 일본, 유럽, 호주를 비롯한 여러 국가에서 습성 AMD치료제로 승인 받았다.

바이엘 헬스케어와 리제네론은 아일리아의 글로벌 연구개발을 공동 진행하고 있다. 바이엘 헬스케어는 미국 외 국가에서, 리제네론은 미국 내에서 아일리아에 대한 판매권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