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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헬스조선]눈도 휴식과 스트레칭 필요…눈 피로 푸는 법
작성일 2015-01-19 조회수 1,396
 

  스마트폰, 컴퓨터 모니터, 텔레비전, 책 등에 의해 우리 눈은 온종일 혹사 당하고 있다. 눈에 뻑뻑함이 느껴지고 충혈이 발생했다면 눈을 쉬게 하고 지압이나 스트레칭을 해주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

눈이 피로할 때는 양쪽 눈와 코 사이에 작게 파인 정명혈을 엄지로 눌러주는 지압을 하면 좋다. 관자놀이 부분인 태양혈을 마사지해주면 눈에 굴절이상이 있는 경우 조절력을 높여줘 시력이 떨어지는 것을 예방하고 눈의 피로를 푸는 데 효과가 있다. 손바닥의 마찰열을 이용해 눈을 문질러 주는 방법도 눈의 피로를 풀어준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30초가량 숨을 고르고 양 손바닥을 30회 정도 비벼서 마찰열이 나게 한다. 그다음 양미간 뼈 위에서 눈썹 위를 거쳐 눈꼬리 옆, 눈 아래, 양미간 사이를 이동해 반대편 눈까지 숫자 8을 그리듯 문질러주면 된다. 이 동작은 50회 이상 하는 게 좋고, 25회는 시계 방향으로 나머지 25회는 시계 반대 방향으로 마사지해준다.

틈틈이 안구 스트레칭을 하면 눈에 피로가 쌓이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여러 방향으로 시선을 돌리는 스트레칭이 눈에 좋다. 먼저 눈을 감았다가 갑자기 확 뜨는 동작 반복학기, 좌우, 상하 안구를 회전하면서 윙크하기 등으로 눈의 피로를 풀어준다. 눈의 피로가 풀렸다는 생각이 들면, 우하, 좌하, 하, 상 방향으로 안구를 돌려준다. 마지막으로 원을 그리듯 안구를 한 바퀴 돌리면 된다. 

/허다민 헬스조선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