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병원소식] 2016년 3월 눈건강 세미나 개최
작성일 2016-04-08 조회수 738

2016년 3월 눈건강 세미나 개최

우리아이 눈건강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부모님의 관심입니다!

 

“올해 유치원에 들어간 큰아이가 얼마전부터 유치원엘 가기 싫어하고 눈도 잘 안보인다고 합니다.
처음 하는 단체생활이 버거워 꾀병을 부리는 것인지, 아니면 정말 눈이 나빠져 안경을 써야하는 것인지 너무 걱정이 됩니다”


겨울이 지나고 새학기가 시작되면서 우리 아이들의 몸과 마음도 부쩍 자랐습니다. 하지만 키가 크고 체격이 커지는 것 외에도 아이들의 몸은 많은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특히 키 성장과 함께 안구의 길이도 함께 길어지는데 이 과정에서 약시, 약시, 굴절이상과 같은 안과질환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 부모님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때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명동성모안과에서는 3월 눈건강세미나 주제를 ‘유아, 학동기 어린이의 눈건강 관리법’으로  정하고 지난 3월 26일(토) 4~9세 자녀를 둔 가족들과 함께 세미나를 진행했습니다.
세미나는 오후 1시부터였지만 아이들의 정기검진을 위해 오전부터 많은 분들이 병원을 찾아주셨습니다. 아이들의 검진 후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세미나가 시작되었습니다.

 영유아, 학동기 자녀를 둔 부모님들이 평소 가장 궁금해 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선천성, 후천성 질환들을 소개하고 그 치료방법과 예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는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참석자들의 질문에 이어 김소열 원장님은 ‘아이들은 눈에 문제가 생겨도 정확하게 표현하기 어렵다’며 ‘부모님들이 평소 아이들을 세밀하게 관찰하고 조금이라도 평소와 다른점이 있다면 바로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4월에는 망막, 포도막 전문의 한정모 원장님의 ‘안과의사가 말하는 진짜 눈에 좋은 음식은 따로 있다’ 세미나가 진행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