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나눔이야기] 명동성모안과 & 비전케어, 노숙인 안경지원사업 협력 진행
작성일 2021-06-24 조회수 91

비전케어, 노숙인 안경지원사업 협력 진행

21-06-23

비전케어는 ‘다시서기종합지원센터’, ‘명동라이프안경’ 그리고 ‘명동성모안과’와 함께 노숙인 안경지원사업을 시작해 지난 4월부터 올해 말까지 진행합니다.

노숙인 안경지원사업은 안경을 맞추지 못하는 저시력 노숙인을 대상으로 무료 안과 검진과 안경을 지원하는 사업으로서 이를 위해 노숙인 지원센터인 ‘다시서기종합지원센터’에서 노숙인 모집 및 문진표 작성, 안경 전달 등 안경이 필요한 노숙인을 연결하며, ‘명동성모안과’는 무료 안과 검진과 안경 처방전 발급을 진행하고, ‘명동라이프안경’은 안경 제작과 안경테를 지원합니다.

이번 사업에 비전케어는 제작하는 안경의 렌즈 비용을 지원하며, 이는 에치와이사회복지재단이 후원하는 ‘국내 안과의료취약지역의 실명 예방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됩니다.

 

9207136f46c5e903041db7796fe9ea9c_1624428947_0941.png
▲ 노숙인 안경지원사업을 진행하는 비전케어, 명동성모안과, 다시서기종합지원센터 담당자(왼쪽부터)

 

지난 6월 18일(금), 명동성모안과에서는 노숙인 안과 검진이 있었습니다. 이번 노숙인 안경지원사업을 진행하며, 명동성모안과의 김동해 원장과 다시서기종합지원센터의 김성준 사회복지사에게 사업의 기대와 소감에 대해 들어보았습니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중단되었던 노숙인 안과 검진을 이제 다시 시작합니다. 안타깝게도 아직도 많은 노숙인의 눈건강이 좋지 않으며, 현재 코로나19 상황으로 한정된 인원만 검진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그래도 다시 시작한 만큼 이전처럼 하던 대로 꾸준히 활동을 하며 저시력 노숙인에게 볼 수 있는 희망을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명동성모안과 김동해 원장)

 

사회적 취약 계층인 노숙인 분들이 안과 검진을 하고 안경을 맞추는 것 자체가 굉장히 큰 부담인데, 노숙인 안경지원사업을 통해 이분들이 시력을 되찾아 취업도 하시고 일상을 회복해가는데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노숙인 분들을 위해 함께해주시고 안과 검진과 안경 제작으로 도와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다시서기종합지원센터 김성준 사회복지사)

비전케어는 국제 실명구호활동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열악한 안보건 환경에 노출되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다시 볼 수 있는 희망’을 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노숙인 안경지원사업을 통해 저시력 노숙인에게 ‘함께 보는 밝은 세상’을 나누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해봅니다. 앞으로도 비전케어의 실명구호활동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