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명동성모안과(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이용자와 당사의 권리,의무,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회사는 귀하가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귀하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귀하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회사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귀하의 서비스 사용 행위에는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될 것입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을 사전 고지 없이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회사 사이트 내에 공지함으로써 이용자가 직접 확인 하도록 할 것입니다.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이용자는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회원탈퇴)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의 경우는 약관 변경에 대한 동의로 간주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지와 동시에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제 3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 :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받는 자.

2. 가 입 : 회사가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

3. 회원의 분류

1) 일반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로 명동성모안과에서 제공하는 기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

2) 준회원: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로서 명동성모안과에서 제공하는 기본서비스를 포함, 수술 전 검사에 관한 서비스를 받거나 받기를 희망한자.

3) 정회원: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 받고, 명동성모안과 지점 병원에서 수술을 받은 적이 있는 자로 기본서비스 및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

4) 특별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 받고, 안과를 전공하는 레지던트와 개원 희망 안과 전문의 등 안과 관련 전문가에게 부여되는 자격으로 기본서비스 및 부가서비스, 전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

5) 병원(닥터)회원 : 참여 병원의 개별 의사들을 칭한다.

4. 아이디(ID) :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신청하고 당사가 승인하는 문자 및 숫자의 조합

5. 비밀번호 : 이용자와 회원ID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이용약관에 있는 "동의"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심사 후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①이용신청은 온라인으로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②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①회원의 개인 정보에 대해서는 명동성모안과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②회사가 제6조에 따라 신청서에 기재를 요구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 계약상의 서비스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③회원이 회사 및 회사와 제휴한 서비스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원 정보는 회사와 제휴한 업체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④회원이 이용신청서에 회원정보를 기재하고, 회사에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8 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회사는 회원이 제 6 조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제2호, 제3호의 경우를 예외로 하여 승낙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기타 회사의 사정상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③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이용신청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되었을 때
제 9 조 (회원 정보의 변경)

① 다음의 경우 회사는 직권으로 회원 ID를 변경하도록 요구하거나, 회원의 신청에 의해 회원 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ID가 회원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경우
3. 기타 회사 소정의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

② 회원은 이용 신청시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자신이 직접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하며, 관리자에게 수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변경하지 않은 정보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0 조 (계약 해지)
1.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사전에 온라인(Email), 방문, 전화, 또는 팩스를 통하여 프로라식에 해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

2. 가입자에게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1) 본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였을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타인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4) 가입 신청서를 허위로 작성한 경우
5) 국익 및 사회 공익을 저해하는 행위를 계획 또는 실행한 경우
6)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하거나 타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
7) 기타 회사에서 사용자로서 부적합하다고 판단한 경우
제11조(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명동성모안과은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명동성모안과이 정하는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 12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명동성모안과의 이용 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 일 24 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사전에 정하여 통보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사전 통보로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이용자 ID와 비밀번호 관리)

1. 이용자의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 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는 변경할 명백한 사유가 없는 한 그 변경을 제한합니다.

3. 이용자의 과실 또는 제 3 자에 의한 부정 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4조 (서비스의 요금)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대부분 무료이며, 다만 일부 유료 서비스의 경우 각 서비스에서 표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서비스 내용의 추가 또는 변경)

회사는 서비스 내용이 추가, 변경됨으로써 이용에 필요한 사항이 변경 될 경우 회사가 정하여 서비스 안내에 게시하거나 또는 별도로 공지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제 16 조 (회원의 게시물)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④회사의 저작권,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⑥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7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등 회사에서 지정하는 위치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 배너 광고에 대해 임의의 삭제, 비방과 기타 광고를 방해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조 (서비스 제공의 중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 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 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제19조 의료상담 서비스
(1) 서비스 되어진 내용은 개인 신상정보를 삭제한 다음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 학술활동, 책출판, CD-ROM 저작활동

(2)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상담자의 질문 내용을 바탕으로 한 것이며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상담은 절대로 의학적인 진단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나 상담은 결코 의학적 진단, 진료,
혹은 치료를 대신하려는 목적이 아닙니다. 정확한 진료를 원하시면 실제 내원하셔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 때문에 의학적 진단을 무시하여, 진료 혹은 치료 받는 것을 미루어서는 안됩니다.

(3) 본원은 서비스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 검사나 제품 혹은 치료법도 강요하지 않습니다. 서비스에 표현된 의견은 모두 상담자의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본원은 서비스에서 제공된 어떠한 문서나 상담의 내용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장 권리와 의무

제 20조 (당사의 의무)

1. 당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않으며,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의무가 있습니다.

2. 당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당사는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다만, 전기 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당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당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5. 당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 가입 시에 요구되는 정보는 정확하게 기입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미 제공된 귀하에 대한 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하며,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당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당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당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4).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5).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7).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8).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9). 회사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10). 기타 전기통신법 제53조와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16조(불온통신), 통신사업법 제53조 3항에 위배되는 행위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명동성모안과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3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4 조 (손해배상)
①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제휴사가 취급하는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5 조 (면책 조항)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게재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내용에 관하여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아니하며 회원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 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 됩니다.
⑤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웹페이지, 게시판의 게시물 등이 보유되는 기간, 송수신할 수 있는 게시물의 최대크기, 회원에게 할당되는 최대 디스크 공간 등 일반 사용에 대한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정 기간동안 활동이 없는 ID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26 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모든 노력에도 불구하고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 관할 법원을 전속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 27 조 (법률의 적용)
회원의 서비스 사용으로 발생되는 모든 법적 문제는 대한민국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공시한 날부터 시행합니다.